알림공간

전화상담

1577-9337

언제나 고객님들께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사진게시판

완주군, 모두 '다(多)함께 행복운동회' 진행

  • 작성일2021-11-24
  • 작성자김민경
  • 조회수553

□ 베트남?중국?필리핀 등 다문화가족 참여 화합행사 

이미지


완주군(군수 박성일)의 다문화가족들이 화합하는 행사를 가졌다.


17일 완주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정은)는 최근 가족문화교육원 가족홀에서 다문화가족들이 모여 ‘다(多)함께 행복운동회’를 열고 서로 화합을 다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베트남, 중국, 필리핀, 우즈베키스탄, 몽골, 캄보디아 등에서 온 다문화가족들이 참여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교류하는 시간으로 미니 줄다리기, 레크리에이션, 풍선아트, 비눗방울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베트남 이주여성은 “남편과 아이들이 함께 참석해서 너무 행복하다”며 “코로나로 고국에 갈 수 없는 상황에서 나를 이해해줄 수 있는 여러 나라의 친구들을 만나서 얘기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은 센터장은 “운동회를 통해 스트레스를 날리고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이 건강하게 정착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뿐 아니라, 다양한 개인과 가족의 문제 예방과 해결 및 다양한 교육, 문화사업을 통해 다문화 가족이 우리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완주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완주군민은 231-1037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호 기자 sanghodi@wikitree.co.kr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중국어 초급반(초등 저학년) 종강식
다음글 중국어 초급반(초등 저학년) '이중언어 말하기대회'